•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
  • 편집부 | 2019.01.15

     

     


    제27회 태백산 눈축제가 오는 1월 10일(금)부터 19일(일)까지 열흘간 태백산국립공원과 황지연못 등 시내 일원에서 개최 된다.

     

    관광객 50만 명 유치, 문화관광축제(유망) 선정을 목표로 꿈의 축제 도시를 만들어갈 이번 축제는 대형 눈조각 33점과 얼음조각 20점 등을 태백산국립공원과 문화광장 곳곳에 배치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.

     

    당골 윗광장에는 겨울왕국을 테마로 겨울왕국 얼음성부터 엘사, 안나, 울라프 등 입체 캐릭터 눈조각까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, 당골광장에서는 스머프 빌리지, 카카오 네오와 프로도, 뽀로로, 또봇, 알라딘 등 인기 캐릭터 눈조각들이 어린이들을 맞이할 예정이다.

     

    문화광장에서는 얼음 미끄럼틀, 이글루 체험과 함께 영국의 타워 브릿지, 프랑스 에펠탑, 한국의 다보탑 등 미니어쳐 얼음조각을 만나 볼 수 있다.

     

    또, 테마공원에는 6m*30m 규모의 눈썰매장과 대형 실내 키즈존이 조성되어 태백산을 동심의 겨울 놀이터로 만들 예정이다.

     

    (구)고용노동부 주차장에도 얼음 썰매장(15*15m)과 빙글빙글 회전썰매, 이글루 만들기 체험 등 또 하나의 겨울 놀이터가 조성된다.

     

    축제 첫날인 10일(금) 한마음산부인과 앞 7공영주차장에서는 총 상금 550만원이 걸려있는 관광객 대상 이색 눈사람 만들기 대회가 개최된다.

     

   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당골에서 황지연못 간 셔틀버스도 운행한다.

     

    당골광장에서 열리는 ‘황금 눈조각을 잡아라’, ‘즉석 사진 인화’, ‘소원엽서 쓰기’, ‘스탬프 미션’에 참여하다가, 셔틀버스를 타고 황지연못으로 이동해 문화광장의 이글루와 얼음 미끄럼틀을 즐길 수 있다.

     

    시 관계자는 “이상 고온으로 제설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, 방문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세부 프로그램 기획 및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.”고 밝혔다.

     

    한편, 이번 눈축제의 개막식은 김연자, 신지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과 함께 1월 11일(토) 오후 4시 문화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

     

    퀴즈: 2020.1.10~1.19일 까지 대한민국 최대 눈조각 축제 개최 도시 이름을 응모 답지에 적어 제출하여 주세요.추첨하여 상품을 드립니다. 응모마감: 2020.1.20. 추첨일 1.30일.

     

     

    수정 답변 삭제 목록
     
    가장많이 본 퀴즈
    최근글,댓글 출력
      [고성퀴즈]
      초등문제
      [영월퀴즈]
      [춘천퀴즈]
      초등문제
      로댕의 대표작 “생각하는 사람..
      [속초퀴즈]
      [평창퀴즈]
      [인제퀴즈]
      [원주퀴즈]
    포토퀴즈